2013년 9월 28일 토요일

인터넷쇼핑몰 분석 및 설계 사이트 벤치마킹 분석

9월 26일 인터넷쇼핑몰 분석 및 설계 수업내용입니다.
공감 지도를 통해 사이트 벤치마킹에 대해 분석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감지도(The Empathy Map)란?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모델 상의 모든 고객 세그먼트를 찾아 낸 후 그 중 하나를 선정하여 작성하는 프로파일입니다.

경험 SEE? - 고객이 처한 환경 속에서 무엇을 보는지 설명하라.
영향력 HEAR? - 환경이 고객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하라.
생각과 느낌 THINK AND FEEL? - 고객의 마음속에 무엇이 있는지 묘사를 시도하라.
발언과 실천 SAY AND DO? - 고객이 무슨 말을 하는지, 대중 앞에서 어떻게 행동하는지 상상하라.
고충 PAIN? - 고객의 입장에서 불만이 무엇인지 생각하라.
비전 GAIN? - 고객이 처한 환경 속에서 무엇을 보는지 설명하라.

1조 안정현, 이보영, 박유진, 강정운
공감지도 - 대학생의 여가생활을 더 즐겁게 해줄수 있는 맥주 사이트에 대해 그렸습니다.


1조 - 경쟁 사이트 찾기


2조 배선향, 홍혜지, 박대승, 김용주, 김송이
공감지도 - 피부에 관심이 많은 여대생을 중심으로 그렸습니다.


2조 - 경쟁 사이트 찾기


3조 서정민, 박순호, 지해성, 김남희, 김휘라
공감지도 - 대학생이 방학시간 동안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는 여행에 대해 그려보았습니다.


3조 - 경쟁 사이트 찾기


공감지도 그리기를 통해 다양한 의견들로 여러 사이트를 찾는 결과가 나왔으며, 이를 통해 브레인 스토밍에 가장 가까운 사이트를 결정 할 수 있었습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