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과학기술대학교에서 열리는 귀농귀촌 강의가 2012년 7월24일에 있었습니다.
강의는 경남과기대 박상혁 교수님께서 수고해 주셨습니다.
귀농귀촌강의는 귀농을 준비하시는 분들과 이미 농촌에서 거주 중이신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교수님의 소개로 시작하여 보다 나은 농촌 생활을 위하여 차별화를 두거나 새제품 개발 쪽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창의적인 생각을 끌어내기 위해 독특한 사고들을 도출해 내는 시간입니다.
새로운 사실은 사람들의 안목을 집중시키는 데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 같네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 식품에 대해서도 토론하고 맞춰보는 시간도 가져보았습니다.
세계 10대 건강 식품으로 다른 여러가지 제품들과 접목 시킨다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도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네요.
기본적인 채소에 여러가지 먹을거리를 혼합하여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과정입니다.
이에 대한 설명은 신용욱 교수님께서 해주셨는데요. 무작위로 뽑아 실현 가능한 제품과 실현이 어려운 제품을 나누어 말씀 해 주셨습니다.
매실장아찌나 녹차비누처럼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부터 방아풀효소나 오가피막걸리와 같은 새로운 것들의 혼합 과정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어요.
여기에 요즘 시대에서 중요하게 꼽히는 차별화를 주기위하여 체험이나 디자인, 포장 등에 관한 아이디어들도 생각 해 보았습니다.
오가피 막걸리, 녹차 엑기스, 오가피 비누, 방아풀 효소와 같이 총 4가지 중에서 오가피 막걸리와 오가피 비누가 선정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몇 차례 더 진행 될 귀농귀촌 프로그램에서 다음주 중으로 실제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있다고 합니다.
액션러닝 방식으로 팀원들 간의 다양한 의견을 종합하여 하나의 결론을 짓고, 그에 따라 경험하고 제품을 만들어 보기까지!!
정말 무엇인가 새로운 것이 탄생할 것 같은 예감이 들지 않나요?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