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our website (gisoopa + TRUST).

Dream the impossible, Do the impossible love, Fight with unwinnable enemy, Resist the unresistable pain, Catch the uncatchable star in the sky.
이룰 수 없는 꿈을 꾸고,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을 하고, 이길 수 없는 적과 싸움을 하고, 견딜 수 없는 고통을 견디며, 닿을 수 없는 저 밤하늘의 별을 따자.
- 세르반테스의 돈키호테 중에서 -

혁신적 강의란?

혁신적 강의는 내 강좌를 세상에 공개함으로 시작한다. 더 많은 사람들이 내 수업에 들끓도록 하자.

소통과 나눔의 무대

제1회 소나무. 소통으로 찾은 행복. 2012년 3월 23일

창의성

연결만 잘 시켜도, 창의적인 생각은 차고 넘친다.

생태계

기업을 살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서로 서로 연결되어 새로운 가치를 만들게 하는 것

TRUST

TRUST = Tree Roots Using Social Technology. 울 연구실 로고다.

2012년 12월 17일 월요일

12/10 정보통신과 기업경영 기말고사 발표

cdcccccccccccccccc

10일에 경남과학기술대학교 학군단건물 1층 세미나실에서 한 학기 동안 배웠던 정보통신과 기업경영 수업을 마무리하는 발표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 동안 마인드맵, 페이스북, 드롭박스, 에버노트, 구글블로그와 이에 따른 부가기능인 스치키와 피카사의 많은 기능들을 배워왔습니다. 중간고사 때의 페차쿠차에 이어 조금 다른 방식인 5분의 시간 제한으로만 발표가 이루어 졌습니다.

배운 기능은 모두 동일하지만 그 기능들을 어떻게 사용하느냐는 각 개인마다 달랐습니다. 자신의 일상생활에 접목시켜 사용했던 학생들도 있었고, 수업시간에 사용한 학생도 있었고, 취미생활, 여가생활 혹은 더 숨겨진 자잘한 기능까지 찾아내서 활용한 학생들도 있었습니다. 아래에 발표내용 ppt자료 공유합니다.


김남훈


배선향


김남희


조병현


홍혜지


배성민

11/26 정보통신과 기업경영 2학년 동영상 만들기

2012년도 2학기 정보통신과 기업경영 박상혁 교수님의 수업시간 내용입니다.

26일(월) 수업시간에는 진주 시민미디어센터의 도움을 받아 윈도우무비메이커를 이용해 동영상을 편집하고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경남과학기술대학교라는 자유로운 주제로 3~4명의 학생이 5개조를 이루어 동영상도 직접 찍고 편집하여 만들어 보았습니다.

1조 - 김남희 배성민 조병현 이보영


2조 - 서정민 배선향 최홍석 표강호


3조 - 지해성 박순호 신종구


4조 전민규 김남훈 김소영


5조 - 홍혜지 이정은 정태신 최진욱


많이 부족하지만 배운 기술들을 토대로 여러가지 주제를 찾아 팀별로 동영상을 만들어보는 시간은 뜻깊었습니다. 같은 영상이라도 어떻게 편집하느냐에 따라서 많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 살아가면서 다양한 곳에 쓰일 동영상에 대해 가르켜 주신 진주시민미디어센터 관계자분들과 박상혁 교수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2012년 12월 2일 일요일

11/19 김지연 선배님 특강

20121119_101208

지난 11월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전자상거래·무역학과에서 04학번 김지연 선배님의 특강이 있었습니다. 선배님께서는 현재 포스코에서 근무 중이시고, 시스템 담당부를 맡고 계십니다. 100번의 노력을 더 하시고 후배들에게 당당한 모습으로 방문해 주신 선배님의 첫인상이 밝으셔서 강의 시작 전부터 매우 설렜습니다.
"사랑하는 전상 후배들에게 전합니다."라는 따뜻한 주제로 강의는 진행되었습니다. 선배님의  긍정적이고 꿈많았던 유년 시절 이야기를 시작으로 새로운 환경에 적응을 잘하고, 단체를 이끄는 리더십, 인생을 사는데 필요한 지식과 경험들을 쌓고, IT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한 과정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20121119_111951

이어진 말씀에는 'I Hope, I Can, I Do'라는 선배님만의 구호를 말씀해 주셨는데요. 우리 후배들이 희망하는 꿈과 할 수 있다는 자신감, 그리고 하고있다는 잠재력을 믿어 보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잘하는 것을 잘하고 싶다.'라는 의미라고 하셨습니다.
또한, 선배님께서는 대학 시절 선배님만의 Dream Note를 작성하셨는데 작성해 놓은 노트에는 학교 앞 현수막에 이름 걸기, 혼자만의 힘으로 1,000만원 벌어보기, 학교 안에서 많은 경험 쌓기 등이 있었습니다. 선배님의 장점, 선배님이 할 수 있는 경험, 선배님이 쌓아온 친분들과 함께 정한 목표들을 이루어 온 과정에는 남달랐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생각해 보고, 무엇이든지 하나는 꼭 하겠다는 다짐으로 그 무엇을 정했으면 집중하고 노력하여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가보라던 선배님의 말씀은 무척 와닿았습니다.

2222222

마치기 전에는 선배님께서 준비해 오신 종이에 우리들의 꿈을 적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신의 장점을 알아가고 원하는 미래를 만들어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내 꿈을 표현하고 만족해 나가는 삶은 아름답고 즐거운 삶이라고 하셨습니다. 멀리서 오셨지만 선,후배님이라는 끈으로 한결 가깝게 느껴졌던 선배님과의 인연은 정말 의미 있었습니다. 피나는 노력으로 IT분야의 전문직에 계시지만 아직 이루고 싶은 것이 많다던 선배님의 꿈과 학생들의 바램이 모두 잘 이루어 지기를 바라며 김지연 선배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선배님의 강의 자료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