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31일 토요일

제1회 소나무 행사 후기

제1회 소나무(소통과 나눔의 무대) 콘서트가 2012년 3월 23일(금) 저녁(7~10시)에 있었습니다.
소통으로 찾은 행복이라는 주제로 '청년', '가정', '마을', '기업', '다문화' 등의 영역으로 나뉘어 5명의 강사분이 20분씩 강의를 해주셨구요. 마지막에는 집단소통을 '액션'으로 풀어보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sonamu1


학교에 플랭카드도 붙었구요.
소통으로 찾은 행복


행사장에는 배너광고도 만들었습니다.
소나무_광고


행사장 안에 붙은 플랭카드입니다



첫번째 강사는 아이딘 대표, 이명관군이 "소통은 청년의 희망이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떨던 리허설때와는 다르게 자신감있고 진솔하게 자기의 이야기를 해주었답니다. 소통으로 삶이 바뀐 경우를 자신의 이야기로 해주어, 분위기를 훈훈하게 해주었죠
소나무_이명관_소통은 청년의 희망이다

[1st소나무]1 소통은청년의희망이다(이명관) [slideshare id=12217766&w=425&h=355&sc=no]
View more presentations from Sanghyeok Park



"설득과 소통" 교육으로 개인과 가정이 어떻게 회복이 되었는가를 진지하게 들을 수 있었던 시간입니다. 경남과기대 손성문교수님이 사회를 보시고, 이준, 하영남 대표님의 사례담이 이어졌습니다.
소나무_나의변화는가정을향한다



재개발 대상 마을에 벽화운동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낸 윤미숙 선생님. 큰 감동을 우리에게 주셨죠.
소나무_이웃의소통 그리고 마을의 재발견




브레이크시간을 통해 강사들과 다 함께 기념사진. 티초이스의 정은숙 팀장이 빠졌네요.
소나무_강사


김창완 교수님의 사회로 경품시간... 이 시간도 넘 재밌었어요. 한분이 경품을 받으면 반드시 주변분들에게 선물을 나누어주도록 되어있는 방식. 역시 경품시간도 나눔을 실천하고 있네요
소나무_액션


진주에서 벤처의 신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티초이스. 티초이스는 기업문화도 매우 독특했습니다. 재미와 놀이가 가득한 기업문화. 이런 문화를 바탕으로 새로운 창의적 아이디어가 만들어지고 있었습니다. 티초이스의 정은숙 팀장님이 발표해 주셨어요(박재영 사장을 대신하여 ^^)



마지막으로 다문화의 실태와 그들과 소통하려고 많은 노력을 진행하신 사천다문화통합지원센터의 이정기 센터장님은 우리에게 매우 큰 감동을 전해 주셨답니다.
소나무_또하나의이웃 다문화와 통하다_이정기

[1st소나무]5 또하나의이웃다문화와통하다(이정기) [slideshare id=12217772&w=425&h=355&sc=no]
View more presentations from Sanghyeok Park



소나무 행사에 참석해 주신 분들이 소감도 적어주셨답니다
소나무_배느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몇몇 분들과 기념사진도 찍었습니다.
소나무_단체사진

2 개의 댓글:

소통과 나눔의 무대

행사와 진행도 소통과 나눔의 장으로 진행되어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소통과 나눔의 시간이 된 아주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행사의 진행과 강의 및 참석하신 모든 분들에게 지속적인 소통과 나눔을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행복하세요...


화이팅..

손성문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