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Evernote: |
2013년도 1학기 전자상거래전략 강의계획서 |
1. 수업개요
전자상거래 전략의 핵심은 비즈니스모델을 어떻게 설계하느냐에 있다. 이를 위해서는 창의적 아이디어가 가득하면서도 합리적인 사업모델을 구상하고 실현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본 수업에서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구현방법에 대해 학습할 것이다. 즉, 기업, 고객, 사회를 위해 가치를 창출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될 것이다.
2. 교재
- 주 교재 : 비즈니스모델의 탄생, 알렉산더 오스터왈더.예스 피그누어, 타임비즈, 2011
3. 연락처
- 페이스북 : @gisoopa
- 전자우편 : spark@gntech.ac.kr
- 블로그 : http://gisoopa.kr
4. 성적평가 :
- 중간평가: 30%(개인)
- 기말평가: 30%(개인)
- 개인과제: 10%
- 팀프로젝트: 20%
- 출석평가: 10점 (강의시작 및 종료시 2회 출석확인, 총 6회이상 결석 F, 1회당 0.5점, 단 사유서 인정)
5. 수업계획
주 | 일자 | 내용 | 과제 및 평가 |
1 | 3.4 | 강의소개
| |
2 | 3.11 | 팀빌딩 및 문제해결프로세스
| |
3 | 3.18 | 비즈니스 모델의 이해
|
|
4 | 3.25 |
비즈니스 모델 유형(1)
|
|
5 | 4.1 | 비즈니스 모델 유형(2)
|
|
6 | 4.8 | 창의적 제품 및 서비스 설계
|
|
7 | 4.15 | 중간고사 | |
8 | 4.22 | 팀프로젝트 기획안 발표 | |
9 | 4.29 |
비즈니스 모델 설계 기법(1)
| |
10 | 5.6 |
비즈니스 모델 설계 기법(2)
| |
11 | 5.13 |
비즈니스 모델 전략(1)
| |
12 | 5.20 |
비즈니스 모델 전략(2)
| |
13 | 5.27 |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총정리 | |
14 | 6.3 | 팀프로젝트 발표 | |
15 | 6.10 | 기말고사 |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