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저녁 7시. 아이딘이 주최하는 제8회 독서토론회가 경남과학기술대학교에서 열렸습니다. 이번달 독서토론회의 주제는 저자 송인혁님의 '스파크'였습니다.
송인혁씨는 한국의 대표적인 TED전도사로서 TEDxSamsung을 공동으로 창립했고, TEDxSeoul의 오거나이저로서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확산하는데 매진해 왔습니다.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드는 핵심 요소가 창의적 열정가들의 협력임을 간파하는 송인혁씨는 더불어 미래지향적인 가치에 앞장섰습니다.
독서토론회의 시작은 '사이먼 시넥'의 TED 동영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사이먼은 'Why → How → What'를 마음을 움직이는 서클이라고 정의하고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습니다.
주문은 'Why에서 시작하라'. 일반적인 마케팅 방식은 'What이라는 물질적인 것'에서 시작해 'How라는 방법'을 거쳐 What로 가라!
Why를 이야기 함으로써 감정적으로 연결되고 공감을 획득한다면, 사람들은 이후에 따라오는 논리(How)를 반박하기보다 합리화 하는 쪽으로 접근한다는 것입니다. 정서는 내가 그것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를 제공하고 사이먼은 메시지를 전달할 때 '왜'를 먼저 이야기한 다음 '어떻게'를 보여주고 마지막에 '무엇'을 제시하는 골든 서클 구조를 제안하는 것입니다.
독서토론회에 참가한 아이딘 외 다수 분들과 '스파크'에 대해 토론도 해보았습니다. 시대의 리더는 영감으로 이끈다,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것은 신념이다, 등의 의견과 신념, 열정, 피드백이 많이 강조 되었습니다.
정서적 동질성과 개인을 지배하는 상황과 시스템, 공유의 의미를 알게 해준 뜻깊은 시간 이였습니다. 바쁜 일상 생활에서 잠시 여유를 가지고 책 읽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아이딘와 함께하는 독서토론회는 한달에 한번 씩 열린답니다.
1 개의 댓글:
박상혁교수님의 열정을 존경합니다.
댓글 쓰기